69 | 2024.10.10 |
지루성피부염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여름은 개기름 때문에 너무 힘든데 가을되니까 거기에 건조해져서 껍질이 막 까져요.
원래 이런가요?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하늘마음한의원 대전점 원장 조수안 입니다.
지루성피부염 때문에 참 걱정이 많으셨겠습니다.
피부질환의 특성상 현재 환자 분의 피부상태를 보아야지만 좀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상태로, 일부 기름샘 과다분비로 기름져 보이지만 본질은 피부 속이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환절기가 되어 대기가 건조해지면 급격히 건조해져 피부가 마르고 각질이 많아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지루피부염은 재발과 악화가 많은 만성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초기에 대전 피부 전문 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오히려 치료 기간도 짧고 예후도 좋습니다.
환자 분께서 지루피부염이 일어난 원인을 정확히 진단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인체 내부에서 발생한 열독소가 안면부에서 열과 염증조절이 잘 안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이를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들을 조절해 주셔야합니다.
하늘마음 한의원에서는 지루성 피부염을 치료하기위해 한약투여, 침, 약침치료, 특수약액 도포 또는 첩부치료, 주열치료, 광선요법 등을 환자분의 피부상태에 따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의원 치료와 함께 생활관리도 함께 해주시면 호전이 빠른데요.
과도한 스트레스, 불면 또는 늦은수면, 맵거나 짠 음식 섭취,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 섭취와 같은 생활습관이 좋지 못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빨리 쾌차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